안녕하세요, 로또 당첨의 순간을 함께하는 한국복권데이터 분석실입니다. 다양한 분석 기법을 활용해 역대 누적된 당첨번호를 분석해보았습니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져 한국복권데이터 분석실은 그 중 가치 있는 분석과 예측을 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최근에 핫한 연번, 근번, 격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번, 격번, 근번이란 무엇일까요?

  • 연번: 당첨번호의 숫자들이 연속된 번호
  • 격번 : 당첨번호의 숫자들의 차이가 2인 번호
  • 근번 : 당첨번호의 숫자들의 차이가 3인 번호

최근 10회차에 나온 당첨번호의 경향을 보면 연번, 격번 ,극번이 골고루 나타나고 있으며 세가지 경우가 다 나오지 않은 경우는 한번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음으로는 전체 누적 분석 경향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회부터 900회차까지 누적된 당첨번호의 연번, 근번, 격번의 기록을 분석해보면, 대체로 출현 횟수가 높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차례로 누적 당첨번호 각각의 분석 기록, 비율입니다.

연번, 격번, 근번 각각의 개수와 그 합의 개수의 관계를 비교해보면서 더 심층적인 분석이 가능하고 경향성을 더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연번, 격번, 근번 분석을 통해 나올 가능성이 적어보이지만 자주 나오는 조합의 경우의 수로 당첨에 이를 수도 있으니 로또를 구매하실 때 한번 더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국복권데이터 인공지능 V9 엔진에서는 이러한 통계적 확률과 머신러닝 기법을 도입해서 로또 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